본문 바로가기

개인/1990

윈도우 10 블루투스 기능 갑자기 안될때 해결된 방법

주말 오전까지 잘 쓰던 블루투스 기능이 갑자기 되지 않았다. 

 

 

이부분의 블루투스를 켜고 끄는 스위치 자체가 사라졌었는데 

 

기타 장치 추가하기를 누르고 

가장 위의 블루투스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화면이 뜨고 

문제해결사를 누르면 블루투스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알림창만 떴다. 

 

 

그래서 여기저기 정보를 뒤져보면서 쓴방법은 

 

1. 장치관리자 - 숨긴항목보기 - 블루투스 - 드라이브 업데이트 

2. 드라이브 업데이트를 해도 안됏으므로 저곳에 든 블루투스 항목 모두 삭제 

3. 드라이브 설치-재부팅 

 

 

위의 1-3 과정을 반복하면서 하루를 보냈고 

 

그러다 오늘 해결된 방법을  누군가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유하고자 한다. 

윈도우키>검색창에 '서비스'입력하고 실행>블루투스 지원 항목에서 우클릭, 속성 클릭>

 

위 같은 창이 뜨는데 

일반탭(첫 화면) 중간 일반유형을 자동으로 선택 (나는 이게 수동으로 되어있었다)

 

이렇게 하고 적용, 확인 을 눌렀고 

시프트키+시스템종료(다시시작x)클릭 

하고 물리버튼으로 다시 켰다. 

 

키자마자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되는 소리 들려옴.. 감동 

 

시프트키+시스템 종료는 효과가 있었던건지 모르겠는데

위의 시작유형 변경도 안먹힐경우 해보라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 

그냥 동시에 실행함ㅋㅋ 

 

아무튼 지금은 해결이 잘 되엇 

블루투스 키보드로 편안히 포스팅 하고 있다. 

 

사실 처음에는 

그래 노트북 산지 6,7년 되긴 했는데 하는 생각에

당근, 애플스토어, 엘지전자, 리싱크몰 홈페이지 들락거리기도 했었으나 

일시불 현금으로 구매할수 없는 소비는 하지 않도록 하고 있기 때문에

블루투스 기능 안된다고 랩탑 바꾸는게 맞아?

안에 문서들은 또 다 어쩌.. 하는 생각 들이 들어서 

서비스 센터를 찾아갈까 하다가 검색 방법을 바꾸어 정보를 검색해보았다. 

 

처음 정보를 뒤질때 쓴 방법은

'윈도우 블루투스 안됨' 같은 검색이었고 

오늘 찾아본 방법은

'윈도우 10 블루투스 디바이스 추가 연결할 수 없음', '블루투스 끄고 켜기 사라짐' 이었다. 

 

그렇게 검색해서 여태 시도해본적 없는 방법들만 추려서 시도해보자 싶었는데

다행히 첫번째 시도에 성공했다. 

문제가 생겼을때는 문제를 구체적으로 들여다 보고 그에 맞는 해결방법을 찾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