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1990

정보성 메일 수신 거부하기 (별 내용 없음, 쭉 내려서 수신거부하려면 여기 눌러주세요 그거 맞음)

요즘엔 그나마 각 플랫폼 마다 기능이 좋아져
자동으로 스팸은 분류가 되거나 특정 키워드를 스팸으로 돌릴수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일함에 들어가면 정보성 메일로 가득해 방치하고 미루다
결국엔 내가 원하던 정보도 다 놓치고 전체삭제를 하게 되는 일이 종종 있다. 메신저나 클라우드 만으로는 업무에 한계가 있다 보니 이 모든 작업들이 귀찮아
직장이나 업무 내용이 바뀔때마다 새로운 메일 주소를 만들기도 했지만
내 정보로 생성된 쓰지도 않는 메일 계정이 점점 늘어난다는 생각을 하면 어딘지 찝찝해져서
필요한 계정만 남겨두기 위해 시간/정신적 여유가 있을 때 마다 안쓰는 계정들은 확인하거나 삭제 하고 있고 없앨수 없는 계정들은 꼬박꼬박까지는 아니더라도 거슬릴정도의 알람이거나
눈에 자주 띄지만 잘 읽지 않는다는 느낌이 드는 수신처는 꼬박꼬박 수신거부를 하는 편이다 노트북은 윈도우를 쓰고 있지만 휴대폰은 맥 오에스를 쓰고 있다 보니
어쩐지 카톡메일함에 들어있는 애플의 정보성 메일은 마치 휴대폰를 처음 사면 내가 깔지 않아도 깔려있는 어플들처럼 느껴져 방치를 하고 있었다. 카카오로 회원가입하기 기능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카톡과 연동된 메일 주소가 자동으로 회원정보로 등록되다보니 더 그런 것 같지만, 이러다 일부러 새로 만든 계정도 못쓰게 되겠다 싶었다.

카카오톡 메일에서 애플 정보성 메일(광고) 수신거부 하기




그래 봐봤자 사고싶지만 여의치 않은 지갑사정만 생각나지
언제든 들어가서 볼 수 있는거 꼬박꼬박 받아봐서 뭐하겠어



쭉쭉 내려주다보면 알아보기 어렵게 표기된’여기’ 표시가 적혀있는데 이걸 클릭한다


따로 로그인은 안했고 바로 관리 페이지로 넘어간다
공지사항과 앱 음악등의 추천 모두 체크가 되어있는데
이 체크를 다시 클릭해서 해제해준다



이 상태로 푸른 버튼의 업데이트 누름


짜잔 수신거부 완료

+ 카카오메일 모바일도 네이버메일 모바일 처럼 받은 메일함 목차에서 각 메일 제목을 꾹 누르면 여러통 선택 됐으면 좋겠다 하나하나 슬라이드>삭제하기 불편해서 항상 아쉽다
방이든 물건이든, 내가 가진 정보들이든
제때제때 정리를 해야 내가 필요할 꺼내쓸 수 있다
(알고도 이게 잘 안되서 문제지만ㅋㅋ)
정리정돈 잘하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