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어학

Jessie J 'One More Try' 가사 번역

이전 포스팅에서 한번 언급 한 적 있는 Jessie J의 One More Try

2020/04/11 - [xxx] - Jessie J 제시제이

 

Jessie J 제시제이

많은 사람들이 그녀는 가장 저평가된 가수라고 말한다. 제시제이를 처음 알게 된 곡은, 가격표는 좀 잊고 지금을 즐기라는 내용의 가사와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던 'price tag'. 이때부터 특유의 창법..

gogiaechi.tistory.com

가사를 곱씹을수록 많은 감정과 생각이 들어있는 것 같아 선뜻 번역하기가 망설여 졌지만

그만큼 번역하고 싶기도 했다.

 

 

 

 

아티스트    Jessie J(제시 제이)
앨범 종류  싱글
발매일      2019.11.22
장르         OST
스타일      뮤지컬
기획사      Atlantic Records
유통사      워너뮤직코리아
재생 시간  03:16

 

* 공부 삼아한 번역이라 오역과 의역이 많습니다, 어색하거나 잘못된 표현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rule을 법칙이나 규정이 아닌 정해진 답답한 것으로 받아들여서 껍질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가사

 

Have you ever felt out of place
내가 있으면 안 될 곳에 있다고 생각 한 적 있나요?
Like something knocked you off, off your wave?
누군가 당신을 넘어뜨리고선 

잘 가라 인사하는 곳에 있는 것처럼

You try to lift your head up
당신은 숙였던 고개를 들려고 해요
To show 'em what you're made of
당신이 여태 이루어낸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I used to always feel too afraid
난 항상 무서웠었죠 
To take that extra step, make a change
변하기 위해 한 발 더 내딛는 게 말이에요.

But now I gotta stand up
하지만 나는 일어서야만 하죠
And show 'em what I'm made of
내가 여태 이루어낸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 


Ooh, we all were born to break the rules
우린 모두 껍질을 깨기 위해 태어났어요 

I know I got a lot of hill to climb

알아요, 앞으로 올라야 할 오르막길은 많겠죠
But on this starry night
하지만 이렇게 별이 빛나는 밤에
I'm feeling new
평소와는 다른 기분이 들어요

 

Oh, oh, anything goes
무엇이든 상관없어요

 

This is the moment I've waited for
지금이 내가 기다려왔던 시간이에요
Won't hold it back, no, not anymore
참지 않을 거예요, 절대로, 더 이상은요.

I'm starting over with tears in my eyes.
내 눈에선 눈물이 흐르고, 나는 다시 시작했어요.
All that I'm asking is one more try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한 번 더 해보는 것뿐이죠.

I've made mistakes and I've let you down
나는 실수를 했어요. 그리고 당신을 실망시켰죠.
Been young and stupid, I see it now
어렸고 어리석었죠, 이제 알아요. 


I'm starting over with tears in my eyes
내 눈에선 눈물이 흐르고, 나는 다시 시작했어요.
All that I'm asking is one more try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한번 더 해보는 것뿐이죠.


Sick of being told who I am
스스로 정의한 말들로 나를 가두는 건 질렸어요.
Been put into a box, no, not again…
스스로를 가두는 일, 더 이상 은 하지 않을 거예요.
It's time for me to step out
나를 위한 시간이에요, 

내가 밖으로 나가기 위한.

And show 'em what I'm all about
그리고 온전한 나를 모두 보여줄 거예요.

 


'Cuz ooh, we all were born to break the rules
왜냐하면 우린 껍질을 깨기 위해 태어났기 때문이죠.
I know I've got a lot of hill to climb
알아요, 올라야 할 오르막길이 많다는 거.


But on this starry night I'm feeling new
하지만 이렇게 별이 빛나는 밤, 평소완 다른 기분이 들어요.
Oh, oh anything goes
무엇을 하든 상관없어요.

This is the moment I've waited for
지금 이 순간을 나는 기다려 왔어요
Won't hold it back, no not any more
망설이지 않을 거예요, 절대로, 더 이상은요.


I'm starting over with tears in my eyes
내 눈에선 눈물이 흐르고, 나는 다시 시작했어요.
All that I'm asking is one more try
지금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시 한번 해 보는 것뿐이죠.

I've made mistakes and I've let you down
나는 실수를 저질렀어요, 그리고 당신을 실망시켰죠.
Been young and stupid, I see it now
나는 어렸고, 어리석었어요. 이젠 알아요.


I'm starting over with tears in my eyes
내 눈에선 눈물이 흐르고, 나는 다시 시작했어요.
All that I'm asking is one more try
지금 내가 할 수 있는건 다시 한번 해 보는 것 뿐이죠.
One more try
다시 한번 더.

I've made mistakes and I've let you down
나는 실수를 저질렀고, 당신을 실망시켰어요.
Been young and stupid, I see it now
어리고 어리석었던 나를, 이젠 알아요


I'm starting over with tears in my eyes
내 눈엔 눈물이 흐르고, 나는 다시 시작했어요.
All that I'm asking is one more try
지금 내가 다시 할 수 있는건 다시 해보는 것 뿐이죠.


 

 

 

단어/숙어/예문 

  • out of plce

      제자리에 있지 않은
      (특정한 상황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예문
not have a hair out of plce 

머리카락 한 올 흐트러진 데가 없다.


some of these files seem to be out of place 

이 파일들 몇 개가 제자리에 있지 않는 것 같다.

 

I felt completely out of place among all these successful people 
나는 이 모든 성공한 사람들 사이에 전혀 어울리지 않는 기분이었다.


Her remarks were out of place 

그녀의 발언은 부적절했다


When I was feeling a little out of place, he helped me adjust to the culture in the U.S.
제가 잘 적응하지 못하고 있을 때 그는 제가 미국 문화에 적응하도록 도와주었습니다.


Lame, unfunny and full of random pop culture references that were out of place.
변변찮고 재미없고 어울리지도 않는 대중문화를 닥치는 대로 갖다 붙여놨어.


These flowers look so out of place 

이곳에 어울리지 않게 꽃이 있다.

 

 

 

 

  • anything goes 

      무슨 일이든 허용되다

 

 

예문
around here, anything goes 

이 주변에서는 어떠한 일도 허용된다

 

I can do anything goes at home 

집에서는 마음대로 할 수 있다

 

anything goes for me. eat what you want. 

나 별로 안 가려, 너 먹고 싶은 거 먹어

 

 

 

 

 

  • hold it back 

      참다, 망설이다

 

예문
I don't think they're gonna hold it back any more.
난 그들이 더 이상 망설일 거라 생각하지 않아.


I didn't puch it, and I didn't hold it back either.
난 밀어 부친 적도 없었고, 방해하지도 않았어요.


I have a lot to say, but i'll hold it back. 할 말은 많지만 참겠습니다.
Don't hold it back. 참지 마라.  

 

 

 

 

 

  • All that I'm asking 

      내가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

 

예문

Son, all I'm asking is that you try. 
아들아, 난 그저 네가 최선을 다하길 원할 뿐이다.


All i'm asking is that you consider the possibility.
네가 모든 가능성을 생각해보길 바랄 뿐이다.


All I'm asking is that you give him a second chance.
제가 부탁드리는 건 그에게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