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어학

Lukas Graham 'Funeral' 가사 번역

이미지, 정보 출처: 벅스뮤직

 

 

Lukas Graham 

 

아티스트  Lukas Graham(루카스 그레이엄)
앨범 종류 정규
발매일     2016.04.01
장르        팝
스타일     팝
기획사     Warner Bros.
유통사     워너뮤직코리아
재생 시간 39:59

 

 

Funeral  

아티스트  Lukas Graham(루카스 그레이엄)
앨범        Lukas Graham
재생 시간  04:04

 

 

 

 

가사 

When it's my time, 
I know you'll tailor a new suit for me
내가 떠날 시간이 됐을 때
넌 날 위해 새로운 옷을 맞추겠지



And buy a new tie, so I'll look this good
그리고 새로운 타이도 살거야, 
내가 너의 멋진 모습을 볼 수 있도록.



Boy, you were right
You said only them good ones die young 
Never in my life did I look this good
친구야 네 말이 맞았어. 
넌 항상 좋은 사람들만 빨리 죽는다 말했지.
내 평생 이렇게 멋있어보인적은 없었지. 







Everyone welcome to my funeral 
Everyone I know better be wasted
모두들,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다들 진탕 마시고 즐기는게 좋을 거예요.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야, 내가 한잔 따라줄게
내가 살아왔던 삶, 그건 정말 대단했거든




All of my friends are in the room 
Party for me, I'd party too
내 모든 친구들이 한 방에 모였네. 
날 위한 이 파티를 위해서.  
나도 함께 할게.




You're all on my tap 
Bartenders pour out the whiskeys on me
네가 먹는건 내가 계산할게 
바텐더가 나에게 위스키를 따라주네




And don't be so sad 
Cause I lived this good
그리고 너무 슬퍼하지 마
보다시피 난 좋은 삶을 살았으니 




We were closer 
Now it's over
우린 서로 가깝게 지냈고
지금은 끝이 났지

 


Oh it doesn't mean it's closure
그렇다고 우리의 관계가 멀어졌다는 건 아니고




I see you and I love you
I'll be watching out above you
나는 널 알아, 그리고 널 사랑하지 
위에서 널 계속 지켜볼게



Everyone welcome to my funeral 
Everyone I know better be wasted
모두들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다들 진탕 마시고 즐기는게 좋을 거예요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내 잔 받아 
내가 살아왔던 삶, 그건 정말 대단했잖아.



All of my friends are in the room 
Party for me, I'd party too
내 모든 친구들이 한 방에 모였네
날 위한 이 파티를 위해서 
나도 함께 할게


All of my friends are in the room 
Party for me, I'd party too
내 모든 친구들이 한 방에 모였네
날 위한 이 파티를 위해서 
나도 함께 할게




Everyone welcome to my funeral 
Everyone I know better be wasted
모두들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다들 진탕 마시고 즐기는게 좋을 거예요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야, 내가 한 잔 따라줄게
내가 살아왔던 삶, 그건 정말 대단했잖아.






Welcome to my funeral 
Everyone I know better be wasted
모두들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다들 진탕 마시고 즐기는게 좋을 거예요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내 잔 받아 한잔 따라줄게
내가 살아왔던 삶, 그건 정말 대단했잖아.






Welcome to my funeral 
Everyone I know better be wasted
모두들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다들 진탕 마시고 즐기는게 좋을 거예요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야, 내가 한잔 따라줄게
내가 살아왔던 삶, 그건 정말 대단했잖아.






So welcome to my funeral 
Welcome to my funeral
그래요, 내 장례식에 잘 왔어요
내 장례식에 온걸 환영해요




 

 

 

 

 

 

+ 덧붙이는 말 

 

I see you and I love you 
I'll be watching out above you 
나는 널 알아, 그리고 널 사랑하지  
위에서 널 계속 지켜볼게 

 

이문단에서 and i love you를 

그리고 널 사랑한다고 번역을 하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내가 너를 이해하고, 

네가 살아온 삶을 알아 너를 사랑한다는 느낌이 강했다. 

 

 


wasted는 인사불성이 된 술에 절여진 이미지가 강한 이미지인데  
아마도 그는 내가 마련한 자리니 
편하게 먹고 마시자는 뜻을 친근하게 전하는 것처럼 느껴져  
진탕 마시고 즐기자라는 표현을 썼다.  






We were closer  
Now it's over 

Oh it doesn't mean it's closure 



이 부분은 closer와 closure을 맞춘 것 같아 
가깝다-멀어졌다로 해석했고  
it's over는 끝이라는 말보다 
좀 더 부드럽고 중의적인 이미지의 단어를 쓰고 싶었는데 찾지 못했다. 





You know I would pour one up  
Cause the way I lived, it was amazing 

 

각각 

내 잔 받아 한잔 따라줄게

야, 내가 한 잔 따라줄게 

내 잔 받아 


문장의 앞에 you know를 배치한 것부터 시작해서

정말 좋아하는 구절. 

가장 화자의 감정이 많이 드러날 장면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우리가 그랬지, 내가 그랬잖아  같은 대화를 나누면서
친구들과 그들의 지난날들을 함께 회상하고  
자신이 잘 살아왔음을, 
그리고 그들도 잘 살아왔고 살아감을 축하하는 느낌을 받았다. 

 

친구끼리 술자리에서나 나눌법한 추억이야기가 
장례식장이라는 상황과 장소덕에 더 아련하하고 

그 스스로와 자신들이 함께한 추억을 
특별하고 소중하게 생각하고있다는 느낌을 받기도 했다. 

 

 

 

 

루카스 그레이엄 관련 포스팅 ▽

2020/05/20 - [취향/xxx] - Lukas Graham / 7years 와 funeral

 

Lukas Graham / 7years 와 funeral

7years 로 월드히트를 기록하며 급부상한 댄마크 팝밴드, 루카스 그레이엄 내가 그를 알게 된 곡도 7years 다. 내가7살때, 내가 11살때, 내가 30때 그랬지, 라는 회고적 가사로 진행되는 이야기는 평이

gogiaechi.tistory.com